iOS 개발자/iOS 프로젝트

iOS/앱스토어 심사를 통과하지 못함, 재 업데이트

FDEE 2021. 1. 15. 14:11

지금까지 취미로 1년동안 많은 업데이트 제출을 해봤었는데

애플에게 업데이트 거절당한것은 처음이었다.

심사를 통과하지 못함

처음엔 좀 당혹스러웠지만

일단 먼저 많은양의 영어가...

 

그래서 가장먼저 구글 번역기 창을 띄워서

내용을 확인하였다 ㅋㅋㅋㅋ

 

알려준대로 링크를 클릭하니 내 어플로 이동됐다.

 

위의 "1개의 해결되지 않은 macOS 문제"를 클릭하였다.

그랬더니

또다른 영어...

근데 알고보니 macOS 11.1에서 스크린샷처럼 화면이 잘려진 현상이었다.

스크린샷 첨부가 없었으면 이해가 안됐을텐데 생각보다 친절하게 알려주었다!

 

 

 

 

그래서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한 다음 실행시켜 보았다.

 

동일하게 화면이 잘려진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 고민을 좀 하다가 이것저것 설정을 해보았다.

그중에 화면 크기를 설정하는것처럼 생긴게 있었다.

 

이 상태에서

이렇게 활성화와 세로높이를 1000으로 지정 후 실행해보니

정상적으로 잘 뜬다!

 

다른 화면도 정상적으로 다 잘뜨는 모습이다

 

추가로 기존 Catalina 와 경고창 디자인이 확 바뀐모습이다.

 

아마 BigSur 버전으로 올라가면서 내부적으로 많은게 바뀐듯하다.

맥 전용 프로그램을 테스트 하려면 어쩔수없이 올려야 하지 않나 싶다.

 

그래도 간단하게 해결점을 찾아서 다행이었다.

 

그래서 다시 업데이트를 제출하였다.